해외여행

해외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비교 : 클룩(klook), 와그(WAUG)

Xavier 2024. 1. 14. 19:52

클룩과 와그의 로고 이미지

코로나 규제가 완화 또는 해제되면서 잠잠했던 해외여행이 엄청난 속도로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패키지상품이나 패키지여행이 아니고서야 현지의 액티비티나 숨은 관광명소를 찾기 쉽지 않았으나 요즘은 해외여행 전문 액티비티 예약 및 정보공유 플랫폼이 발달하고 퍼져나감에 따라 단순한 정보습득, 예약 뿐만아니라 가격할인까지 받아보는게 손쉬워졌습니다.

 

특히나 젊은 여행자들의 경우 유명하지 않은 소도시, 작은 마을과 같이 관광지로 발달하지 않은 다양한 지역을 여행하는 추세를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런 해외여행 예약 플랫폼을 사용하면 대도시나 관광지 뿐만아니라 소도시, 시외의 작은 마을, 작은 섬 등에도 쉽게 접근하고 방문해볼 수 있어서 수많은 여행자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직접 자유여행 및 액티비티, 교통권, 입장권, 차량, 레스토랑, 유심칩 까지 할인받아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자의 스타일에 따라 개성있고 감명깊은 여행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해외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중 구글 앱스토어 다운로드 수를 기준으로 가장 사용자가 많은 2개 플랫폼인 클룩과 와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비교해보겠습니다.

 

클룩(klook) VS 와그(WAUG)

클룩과 와그 모두 테마파크 입장권, 현지투어, 교통권, 액티비티 체험, 유명관광지 입장권, 공연관람, 렌터카, 유심 등 해외여행에 필요한 대부분의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1. 클룩(klook) - https://www.klook.com

  • 본사 소재지 : 홍콩
  • 한국어 포함 24개 언어 제공
  • 본사 소재국인 홍콩 법률을 준거법으로 표시하고 있으나 국내법 적용이 가능함

클룩 메인 검색화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
다운로드 500만 이상 -
리뷰 5만개 이상 6천개 이상
평점 ★4.3 / 5.0 ★4.7 / 5.0

아무래도 중국 문화권의 사용자가 많은 편이지만 다양한 국가의 사용자가 존재합니다. 액티비티 및 단체 투어예약시 외국인 여행객을 만날 가능성이 다소 높은 편입니다.

 

1) 판매중인 상품 수

도시 뉴욕 런던 세부 인터라켄 싱가포르 오사카 코타키나발루 푸켓
상품 수 11 112 122 299 38 976 880 133 1291

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지역의 상품은 많은 편이지만 유럽, 아메리카 지역의 상품 수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느낌입니다. 

 

2) 판매중인 상품 수 : 일본

도시 도쿄 오키나와 후쿠오카 삿포로 홋카이도
상품 수 233 185 47 64 162

 

3)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인스타그램 : @kloor.kr

페이스북 : @klookkorea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looktravel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VI4FUECGBv4C92O1XmOTJQ


2. 와그(WAUG) - https://www.waug.com

  • 본사 소재지 : 서울
  • 한국어 포함 3개 언어 제공(한국어, 일본어, 영어)
  • 대한민국의 전자상거래법과 약관규제법을 적용

와그 메인 검색화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
다운로드 100만 이상 -
리뷰 5천개 이상 800개 이상
평점 ★3.9 / 5.0 ★4.2 / 5.0

한국인 사용자가 거의 대다수입니다. 해외여행 시 한국인 여행객을 만나고 싶어하는 경우 사용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한 친구는 해외 투어상품 예약 시 특정 국가의 여행객을 피해서 와그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1) 판매중인 상품 수 : 전체

도시 뉴욕 런던 세부 인터라켄 싱가포르 오사카 코타키나발루 푸켓
상품 수 78 196 217 149 47 178 195 121 109

클룩에 비해 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지역의 상품은 많이 부족하지만 유럽, 아메리카 지역의 상품 수가 많고 전체적으로 골고루 분산된 느낌입니다.

 

2) 판매중인 상품 수 : 일본

도시 도쿄 오키나와 후쿠오카 삿포로 홋카이도
상품 수 169 85 68 23 68

 

3)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인스타그램 : @waug_official

페이스북 : @waugkorea

네이버 포스트 : https://post.naver.com/ravetrip

블로그 : https://blog.waug.com/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EC%99%80%EA%B7%B8


3. 총평

클룩과 와그에서 판매중인 상품 수 비교 그래프

클룩의 경우 싱가포르, 오사카, 푸켓에서 압도적으로 많은 판매상품 수를 보여주고 있지만 확인해보면 중복상품이나 유사상품이 상당 수 등록되어 있습니다. 예약 및 구매 시에는 상세 내용을 잘 확인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일본의 경우에도 클룩이 판매중인 상품의 수는 앞서고 있으나 다른 동남아시아권 도시에 비해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역시 중복상품이 많으므로 예약 및 구매시에는 상세 내용과 가격을 꼭 확인하세요!

 

두 플랫폼 모두 활발하게 소셜미디어를 활용하고 있으므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한 정보를 얻기에 매우 좋습니다.

 

클룩의 블로그는 실제 사용자의 사용후기가 담긴 포스트를 게재하고 있으므로 다양한 실사용자의 사진과 리얼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와그의 포스트와 블로그는 실제 사용자의 후기가 아닌 상품 설명과 여행지에 관한 소개글이 위주로 등록되어 있어서 실질적인 후기나 다양한 사진을 찾아보기는 어렵네요.

 

다음에는 또 다른 해외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을 찾아서 공유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