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

[내돈내산 제품리뷰] 앱코 블루투스 키보드 AWK20 : 멀티페어링 지원

Xavier 2023. 3. 13. 16:36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

앱코 AWK20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가 도저히 사용 불가능한 상태가 되어 새 블루투스 키보드를 검색하다가 끝내 앱코의 AWK20을 구매하였습니다.

 

로지텍의 K380을 재구매하고 싶었으나 출시년월도 꽤나 오래되었고 공식판매처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라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제품을 위주로 찾아보다가 발견했습니다.

 

앱코(ABKO)라는 브랜드 자체가 게이밍 제품으로 나름대로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이다 보니 어느정도 믿음이 가는 구석이 있었고 가격대고 적당하다고 판단되어 최종적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앱코 공식 스마트스토어 내 현재 가격 27,500원)

 

※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maplebland/products/6457851446?NaPm=ct%3Dlf6h3yrh%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e1b17114cc7c8628917c3bb5d313cb56f32673f1

 

앱코 AWK20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 앱코공식파트너

[앱코공식파트너] 안녕하세요, 앱코 공식파트너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제품 박스 상태입니다.

전반적으로 심플한 느낌이 강하고 들어봤을 때 가볍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상세 스펙과 특징이 보기쉽게 나열되어 있으며

측면을 통해 적합성 평가에 의한 품질표시, A/S에 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봉인씰이 손상없이 잘 붙어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배송중 박스가 심하게 흔들리더라도 제품에는 큰 충격이 가지 않을 정도로 박스와의 크기가 딱 맞습니다.

박스 내부에는 키보드를 지탱해줄 수 있는 종이 받침이 들어있었습니다.

별도의 에어캡이 없어도 되는 친환경적인 포장입니다.

기본적으로 키스킨이 씌워져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키스킨을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간혹 어떤 제품들은 키스킨을 별도로 판매하기도 하니 구매자 입장에서는 키스킨이 동봉되어 있다는 자체가 일단 기분이 좋습니다.

 

키보드 사용 시 각도를 조절할 수는 없지만 사용하기에 불편하지 않은 적당한 각도로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약 1주일째 사용중)

 

전체적으로 블랙컬러 위주로 되어 있어서 어느기기에도 잘 어울리고 어디서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프린팅 상태가 굉장히 우수합니다.

흠집하나 없이 매우 깔끔하네요.

배터리는 AAA사이즈 2개가 사용됩니다.

충전식 블루투스 키보드가 집에 하나 있긴 한데 아직은 확실히 건전지를 사용하는게 편한 듯 합니다.

(5핀 케이블을 매번 들고다니는 것도 불편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사용시간이 짧아지는 느낌...)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 리시버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도 꼼꼼하게 잘 만들어졌네요.

저가의 블루투스 키보드 중에서는 중국어로 된 사용설명서가 동봉된 어설픈 제품도 있고 이상하게(?) 번역된 사용설명서를 간혹 찾아볼 수 있는데 굉장히 꼼꼼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기계를 잘 못다루시는 분들도 설명서 참고하시면 바로 연결하여 사용 가능하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1주일 사용 후 느낀점

키스킨을 제거하고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에 따라 살짝의 소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키스킨을 사용하면 소음이 대폭 감소합니다. 스터디카페나 독서실에서 사용하실 경우에는 키스킨 지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키가 눌러지는 느낌이 굉장히 부드럽고 키 하나하나의 크기가 PC용 키보드 크기와 비슷하여 오탈자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빠르게 다수의 키 입력이 가능합니다. 동시에 몇개의 키까지 인식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동시 입력 시 키가 안눌러진다는 느낌을 받은 적은 없습니다.

 

멀티페어링 시 기기 간 전환이 매우 빠릅니다. 출시가 오래된 블루투스 키보드가 멀티페어링 기능을 탑재한 경우 기기 간 전환에 걸리는 시간이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는데 비교적으로 출시년월이 최신인 제품이 가지는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의 무게가 369g입니다. 시중에 훨씬 가벼운 무게의 블루투스 키보드가 많이 유통중인 것을 보았을 때 조금 무거운 것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실제로 들고다녀보니 역시 체감이 가능한 수준의 무게는 아니었네요.

 

블루투스 키보드를 처음 구매하시거나

고가의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

저가의 블루투스 키보드에 실망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적당한 가격과 괜찮은 스펙을 가진 앱코 AWK20을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