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태국 방콕 1월, 2월 여행 기본정보 모음(날씨, 주요 관광지, 음식, 주의사항 등)

by Xavier 2023. 12. 28.

이미지 출처 : pexels

방콕(Bangkok)

방콕은 태국에서 가장 발달한 도시이자 수도입니다. 신비로운 고대 사원부터 다양한 물건과 먹거리가 가득한 야시장으로 대표되는 방콕은 태국의 오래된 역사 및 전통문화와 발전된 현대 사회가 조화롭게 섞여 있는 대도시입니다. 수많은 관광지와 저렴한 물가는 전 세계의 여행자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며 언제나 방콕을 붐비게 만드는 매력 포인트입니다.


날씨 및 옷차림

일 년 내내 열대성 기후를 띠며 연평균 약 30°C라는 높은 온도를 자랑하는 방콕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우기와 건기입니다. 방콕은 비가 많이 내리는 우기(대략 5월부터 10월까지)와 상대적으로 적은 비가 내리는 건기(대략 11월부터 4월까지)로 나누어져 있는데 건기에 해당하는 1월과 2월은 일 년 중 방콕이 가장 시원한 달 중 하나로써 상대적으로 온도와  습도가 낮아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낮 동안은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기 때문에 가볍고 바람이 잘 드는 소재의 옷을 추천합니다. 방콕의 거리를 둘러보면 흔히 반팔 티셔츠와 민소매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 자외선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입니다. 다소 온도가 떨어지는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 에어컨이 빵빵한 실내환경에 대비하여 얇고 가벼운 외투를 챙긴다면 더욱 좋습니다.

비가 올 확률은 매우 낮기 때문에 굳이 우산을 챙길 필요는 없지만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쏟아질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pexels

주요 관광지

① 태국 왕궁(Grand Palace)
태국의 랜드마크 중에서 으뜸으로 꼽히는 장소로 아름답고 웅장한 건축물과 독특하고 화려한 불상들을 만나볼 수 있는 궁전입니다.


② 새벽사원(왓 아룬, Wat Arun)
10바트 동전에 그려진 사원으로 인상적인 건축양식 덕분에 낮에도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이지만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 장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③ 짜뚜짝 주말 시장(Chatuchak Weekend Market)
방콕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시장으로 빼곡하게 들어선 점포와 방대한 양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주말에만 문을 열기 때문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일정을 미리 조율해야 합니다.

④ 방콕 차이나타운(야왈랏, Yaowarat)
세계에서 가장 큰 차이나타운 중 하나로 손꼽히는 방콕의 차이나타운은 태국과 중국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다른 시장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물가가 특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코로나 이후에 많은 인기를 얻으며 떠오르는 관광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⑤ 담넌사두억 수상 시장(Damnoen Saduak Floating Market)
방콕에서는 꽤나 멀리 떨어져 있지만 방콕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코스로 자리 잡은 담넌사두억 수상 시장은 롱테일 보트를 타고 수로를 따라 다양한 물건과 각종 음식을 구경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미지 출처 : pexels

교통수단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교통수단은 스카이트레인(BTS)과 메트로(MRT)입니다. 방콕의 주요 지역을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가격 또한 저렴하기 때문에 노선 정보를 미리 알아둔다면 방콕 여행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툭툭(Tuk Tuk)으로 알려진 삼륜 택시는 방콕에서 택시만큼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록 흥정을 통해 요금을 책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방콕을 여행하고 있다는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상징적인 교통수단입니다.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인 택시는 교통혼잡만 제외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교통혼잡을 피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오토바이 택시가 있지만 여행자의 입장에서 어느 정도 위험을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이외에도 짜오프라야 강과 곳곳의 수로에서는 보트와 페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pexels

음식

방콕의 길거리에는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이 가득합니다. 방콕 곳곳에 위치한 크고 작은 야시장에서는 태국의 대표 음식인 똠얌꿍, 팟타이, 솜땀은 물론이고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방콕의 치안은 동남아시아의 많은 대도시 중에서 비교적 우수한 편입니다. 언제나 매너 있고 조심스럽게 행동한다면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겠지만 소매치기와 도난사고의 위험성이 언제나 존재하고 있으므로 언제나 긴장을 늦추지 말고 가방과 소지품을 항상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작은 물 한 병 정도는 들고 다니는 것이 좋으며 교통이 혼잡하고 오토바이가 많기 때문에 길을 건널 때에는 주위를 잘 살피고 항상 조심하도록 합니다.



글 : Xavier


1월과 2월에 가기 좋은 다른 해외 여행지는?